암환자 추천 영양제 / 암 예방을 위한 식습관 / 암 예방 채소 주스 만드는 방법

2021. 2. 5. 14:41건강, 의학

728x90
반응형

암환자 추천 영양제 / 암 예방을 위한 채소 주스 만드는 방법

 

※ 암 환자에게 좋은 영양제가 있나요? 암환자가 먹으면 암 상태가 좋아지기도 하나요? 

 

- 건강한 사람은 영양제를 먹는 것과 먹지 않는 것이 암 발병률에 영향을 크게 미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암환자에게는 영양제를 먹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에 결과적으로 큰 차이가 있을 수도 있는데요. 실제로 암에 걸린 환자들 중에서 자신에게 맞는 영양제를 복용했을 때 암의 재발률이 현저하게 낮았다는 연구 결과도 있었다고 합니다. (연구 결과 출처 : 미국내과학회지)

 

 

※ 암환자 추천 영양제? 

 

- 가장 중요한 것은 영양을 갖춘 세 끼 식사, 균형을 갖춘 영양 식사를 하되 보충적으로 영양제를 챙겨 먹으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식욕부진으로 영양 부족을 겪고 있는 암환자의 경우 종합 영양제와 유산균을 먹으면 암예방과 면역 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암 예방을 위한 식습관

 

- 암세포는 혈관 속의 영양분을 먹고 성장, 증식합니다. 그리고 혈관 속 영양분 중에서도 암세포가 좋아하는 주식은 바로 탄수화물과 단백질에 많이 들어있는 글루타민과 포도당으로, 탄수화물과 단백질을 과하게 섭취할 경우 암세포가 잘 자라도록 먹이를 주는 것이나 마찬가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암세포가 만들어낸 불량 혈관을 통해 암세포가 증식하고, 다른 부위로 암을 전이시키는 주 원인으로 작용)

 

- 그러므로 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더 이상 혈관 속의 암세포가 영양소를 얻을 수 없도록, 암세포를 굶기는 식단으로 하루 세 끼를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암 예방하는 채소 주스 만들기 / 토마토, 시금치, 우엉 / 삼색 채소 주스 만드는 방법

 

- 다양한 색의 채소들 중에서 시금치, 토마토, 우엉 세 가지 채소는 암세포를 굶겨 죽이기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해 암을 예방하는 데에 효과적인 채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시금치에 들어있는 엽록소 성분과 토마토에 들어있는 리코펜(라이코펜) 성분, 우엉에 들어있는 리그닌과 이눌린 성분은 암세포의 증식을 막는데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암세포가 문제 혈관을 새로 만드는 것을 억제하는 역할을 하기도 하는데요.

 

- 엽록소, 리코펜, 리그닌, 이눌린 성분은 암세포의 먹이가 되는 포도당과 글루타민 성분을 감소시키기 때문에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할 수 있습니다. 

 

 

 

※ 암 예방 삼색 주스 만드는 방법

 

1. 토마토 1개, 시금치 2뿌리(반 줌), 검지 정도 길이의 우엉 1개를 준비해 적당한 크기로 썬다. 

 

- 이 때 토마토와 우엉은 한 번 데쳐서 껍질째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데치면 좋은 성분이 응축되어, 소화 흡수율이 좋아짐) 

 

 

 

2. 재료를 믹서에 넣어 곱게 갈면 완성

 

 

암 예방을 위한 채소 주스 만드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미지 출처 mbn 천기누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