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세대보스웰리아 강황 가자 효능 무릎 관절 연골 건강에 좋은 식품 굿모닝정보세상 22년 2월 25일 방송 정보

2023. 3. 15. 10:30건강, 의학

728x90
반응형

 

보스웰리아 무릎 관절 연골 건강에 좋은 식품 굿모닝정보세상 22년 2월 25일 방송 정보

 

 

1. 보스웰리아?

인도, 중동, 아프리카 등 척박한 고산지대에서 자생하는 프랑킨센스 나무 진액을 채취하여 만든 알갱이를 말한다. 나무 한 그루에서 2년에 한 번 겨우 500g 정도 채취가 가능할 정도로 귀한 약재. 예로부터 사막의 진주라고 불리우며 염증 완화의 목적으로 쓰여 왔다고 한다. *(성경의 동방박사가 아기예수의 탄생을 축하하며 준비한 세 가지 선물 중 하나인 유황이 바로 보스웰리아임)

 

보스웰리아는 아시아에서도 오래전부터 약재로 쓰여왔는데, 동의보감에는 유향이 혈액순환을 돕고 염증을 없애며 헌 곳을 치유한다고 기록되어 있고, 중국의 의학서인 본초강목에는 진통 소염의 목적으로 쓰였다고 기록되어 있다. 항염, 항암 효과가 뛰어나 세계 10대 푸드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2. 강황?

카레의 원료로 잘 알려진 강황은 퇴행성 관절염, 류머티즘 관절염과 같은 염증성 질환에 도움이 되는 약재로, 밭에서 나는 황금이라고 불리운다. 강황의 주 원료인 커큐민은 염증과 통증 유발 원인을 감소시키는 효능 때문에, 비스테로이드성 소염 진통제인 이부프로펜보다 항염증 효과가 더욱 탁월하다는 미국의 연구 결과가 있다.

 

3. 가자?

아시아에서 주로 많이 사용 되어온 약재인 가자는 티베트에서는 약중의 왕이라고 부르며 귀하게 여겨 왔다. 가자에는 항산화제인 갈산이 풍부해 골관절염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2세대 보스웰리아

보스웰리아에 강황과 가자를 2:1:2로 혼합해 약재로 사용하는 것을 2세대 보스웰리아라고 부른다. 보스웰리아와 강황, 가자를 함께 섭취할 경우, 염증 및 관절염을 유발하는 5-LOX 효소의 발현이 억제된다고 한다.

 

 

이미 관절염이 온 사람의 염증도 줄어드나요?

2세대 보스웰리아는 염증 발생을 일으키는 인자를 감소시키고, 연골 구성 요소를 파괴하는 단백질의 발현을 억제하는 효과를 가진다. 또한 연골의 염증과 손상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주기도 한다.

 

 

2세대 보스웰리아, 통증 완화에도 도움이 될까?

무릎 통증이 있는 노인들은 보행을 제대로 하지 못하기 떄문에 잘 걷지도 못할 뿐아니라 잠을 못자 일상 생활의 질이 떨어지는 경우도 매우 많다. 40세~70세 남녀 66명의 무릎 관절염 환자에게 2세대 보스웰리아를 섭취하도록 한 한 실험에서는, 통증을 점수화한 수치인 VAS가 개선되기 시작하었고, 90일 후에는 35.2%까지 개선된 효과를 보였다고 한다.

 

또한 퇴행성 관절염 환자들에게 가장 많이 사용하는 평가지표인 WOMAC (관절염 환자들의 통증과 뻣뻣함, 신체 기능을 설문으로 평가해 어떻게 치료할 지 판단하는 지표) 에서는 6개월 이상 통증을 겪은 관절염 환자가 보스웰리아 추출물 등 복합물을 섭취했을 때 2주후부터 통증이 개선되기 시작, 90일 이후에는 36.4% 통증이 감소하였다고 한다. 뻣뻣함과 신체기능에 있어서도 35%에 달하는 높은 효과를 보였다.

 

 

2세대 보스웰리아, (보스웰리아, 강황, 가자) 열심히 챙기면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될까요?

무릎관절염 환자를 대상으로 LIF 검사(통증, 불편감, 최대 보행거리, 일상생활 정도를 점수화한 검사) 결과, 보스웰리아 추출물 등 복합불을 섭취한 관절염 환자는 2주후부터 수치가 개선되었고 90일 후부터는 40.5%까지 점수가 개선된 효과를 보였다고 한다.

 

2세대 보스웰리아, 섭취시 주의사항은?

하루 섭취 권장량은 400mg 정도로, 과다 섭취시 복통과 설사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

보스웰리아 강황 가자 복합물을 선택해 섭취하려 할 때에는 식약처에서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을 받았는지 확인 한 후에 구매하는 것이 좋다.

 

 

 

 

 

출처 굿모닝정보세상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