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재료 이야기

숙주/녹두 남성 활력 정력에 안좋다? 사실과 오해

행복한 건강 E 2023. 2. 25. 11:02
728x90
반응형

숙주에 대한 사실과 오해

숙주가 남성 정력, 남성 활력에 안좋다?

=> (X)

 

※ 한의학적 의견

한의학에서 숙주는 녹두아로 불리는 채소로, 맛은 달고, 성질은 서늘하며 주독과 열독을 풀고 전신을 순조롭게 한다고 기록이 되어 있습니다. 숙주의 성질이 서늘하기 때문에,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의 경우에는 기력을 북돋워 줄 수 있지만, 몸이 차가운 사람의 경우에는 오히려 기력을 떨어뜨릴 수 있기 때문에 활력을 해친다는 소문이 생긴 것이라고 합니다.

이런 경우라 하더라도, 따뜻한 성질의 음식과 함께 먹는다면 숙주의 찬 성질이 보완되어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 가정의학과 전문의 의견

숙주 속에는 이소플라본 성분이 풍부해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비슷한 역할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남성 활력을 해친다고 잘못 받아들인 오류라 할 수 있습니다. 사실 숙주의 섭취는 알려진 것과는 다르게 오히려 남성의 정력, 활력을 증진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녹두가 숙주로 발아하는 과정에서 단백질이 분해되어 아르기닌, 아스파라긴산 등의 비단백질 성분으로 변하는 특성을 가지는데요. 이 중에서 아르기닌 성분은 실제로 활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대표 성분이라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또한 이소플라본은 중성 지방의 배출을 돕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숙주를 꾸준히 섭취한다면 남녀노소 모두 혈관 건강과 함께 활력 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미지 출처 천기누설

728x90
반응형